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세무정보 공유

근로계약서 작성, 근로계약서 벌금, 과태료, 신고방법

by 포근푸근 2019. 12. 20.

 


안녕하세요. 이웃님들~
오늘은 세무정보를 공유 해보려고 합니다~~

오늘의 주제는 근로계약서 작성방법, 벌금, 과태료, 신고방법 입니다.
근로계약서 양식은 같이 올려드리겠습니다.

고용노동부_표준근로계약서_워드서식.docx
0.02MB
표준근로계약서(모음).hwp
0.03MB

 

 

1. 근로계약서 작성 의무자


근로계약서는 알바(일용직), 4대보험(상용직) 모두 의무적으로 작성해야합니다.

 

 

2. 근로계약서 미작성시 과태료,벌금

 

만약, 근로계약서를 아예 작성하지 않으셨으면,
500만원 이하의 과태료, 벌금이 부과될 수 있으며

필수작성요소를 작성하지 않으시면
항목당 과태료가 부과됩니다~~


근로계약서 필수 작성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.

 

(1) 근로장소,근로일/휴일, 근로시간
(2) 근로계약기간(소정근로시간)
(3) 임금
(4) 근로업무(업무내용)
(5) 휴게시간, 연차유급휴가 등입니다.

 


3. 계약서 보관의무 (3년)
근로계약서는 최소 3년 보관의무가 있습니다!!

 

 


4. 근로계약서 미작성시 신고방법

 

 

[고용노동부] 홈페이지 접속 - [민원마당] - [민원신청]

 

- [기타진정신고서] 검색 - (서식다운 필요 없이 [신청]클릭해주세요

 

 

- [비회원/회원] 민원신청 - [본인인증] 이후 신청

 

 

* 주휴수당, 연장수당 등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!

 


오늘은 근로계약서 작성의무, 과태료,벌금, 필수작성요소, 미작성시 신고방법 을 포스팅해봤는데요!
사업자분들은 꼭~~ 근로계약서 작성하셔서,
과태료나 벌금 무는일 없었으면 좋겠습니다~ ㅎㅎ


혹시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다면~
댓글 남겨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!!!ㅎㅎㅎ
다음에 또 다른 정보를 가지고 찾아 오겠습니다.!! :D
감사합니당~~~ㅎㅎㅎ

 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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