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세무정보 공유

폐업시 지급명세서 제출기한, 가산세 , 일용직 지급명세서, 간이지급명세서, 급여지급명세서, 제출 기한

by 포근푸근 2020. 1. 9.

안녕하세요. 이웃님들~
오늘은 세무정보를 연달아 올리려구요!!

지급명세서와 관련된 내용이 많아
나눠서 올려드려요~~!

 

이번 주제는 휴폐업시 제출해야할
지급명세서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!!

 

휴폐업시 지급명세서 정리

 


1. 폐업시 제출의무 지급명세서

 


1) 급여지급명세서
 2) 일용직 지급명세서
3) 간이 지급명세서

 

폐업할 경우에는

급여와 관련된 3가지

지급명세서를 제출해야 합니다^^

 

깜빡하고 못내면

가산세가 나온답니다ㅠㅠ

 

 


2. 폐업시 제출기한

 

1) 급여지급명세서

: 폐업일이 속하는 달의 다음다음달 말일까지

 

예를들어, 4월 6일에 폐업시

6월말일까지 제출하시면 됩니다!!

 

 

2) 일용직 지급명세서

: 폐업일이 속하는 달의 다음달 말일까지

 

예를들어, 4월 6일에 폐업시

5월말일까지 제출하시면 됩니다!!

 


3) 간이지급명세서

: 폐업일이 속하는 반기 마지막 달의 다음달 말일까지

 

예를들어, 4월 6일에 폐업시

7월말일까지 제출하시면 됩니다!!

 

제출날짜를 하나하나 따지기 힘드시면,

한번에 다 제출하셔도 됩니다~

한번에 다 내는게 맘이 더 편할 것 같아요^^

 

 

3. 가산세 안내

 

1) 급여지급명세서 : 미제출 시 1%
2) 일용직 지급명세서 : 미제출 시 1%
3) 간이 지급명세서 : 미제출 시 0.5%

 

* 단, 지연제출시 50% 감면 (3개월 이내)

 

 

 


이번 주제는 휴폐업시 제출해야할
지급명세서에 대하여 포스팅해봤는데요!


제출해야할 서류가 많아서
너무 복잡하니ㅠㅠ


하나하나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!!!

제출기한 이내에 지급명세서 잘 제출하시고~~
가산세 없이 신고 잘 진행하세요~!ㅎㅎ

 


혹시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다면~
댓글 남겨주세요!!ㅎㅎㅎ
다음에 또 다른 정보로 찾아 오겠습니다.!! :D
감사합니당~~~ㅎㅎㅎ

 

 

 

 

https://pooh-taxstory.tistory.com/12

 

[개정세법] 일용 지급명세서, 간이지급명세서 제출기한, 가산세

안녕하세요. 이웃님들~ 오늘은 세무정보를 공유 해보려고 합니다!! 오늘의 주제는 개정세법 내용 중 일용 지급명세서, 간이 지급명세서입니다. 20년 세법개정안으로 인해 지급명세서 제출기한에 대해 한번 정리..

pooh-taxstory.tistory.com


[ 일용 지급명세서 제출 기한, 간이지급명세서 제출 기한, 근로 간이지급명세서 제출 기한, 사업 간이지급명세서 제출 기한, 사업장 폐업 제출 서류
폐업 지급명세서 제출기한, 폐업 지급명세서 제출, 지급명세서 제출, 폐업 ]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