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엑셀정보 공유

[엑셀서식] 연차 휴가 관리대장, 연차 휴가 관리대장 자동화서식

by 포근푸근 2019. 12. 17.

안녕하세요. 이웃님들~
요즘 날씨가 쌀쌀합니다~~

저도 어제까지 감기때문에 고생했는데요ㅠㅠ

다들 감기 조심하세요~ㅎㅎ

 

 

오늘은 제가 블로그에 처음 글을 써보는 날인데요!
블로그를 처음해보는 거라
많이 서툴더라도ㅠ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~!!ㅎㅎ

 


연차휴가대장.xlsm
0.21MB


오늘은 엑셀 서식을 올려보려고 합니다!

 

직장을 다니는 것도 중요하지만!!
그만큼 중요한 건!!!
연차휴가를 쓰는 것!! 이 아닐까 싶습니다ㅎㅎㅎㅎㅎㅎ

 

 

그래서 저도 연차휴가가 몇개가 남았는지 열심히 세어봤는데~~

제가 언제 연차썼는지도 까먹기도 하고..
혹시나 잘못 세어서.........
소중한 저의 연차가 아무도 모르게 사라지는건 아닐까해서..
헷갈리고 불안해지더군요..ㄷㄷ

 

 

이에 연차휴가 관리가 필요한 것 같아서!!
연차휴가 관리대장을 직접 만들어보았습니다~~

 

매크로 사용가능한 엑셀이고
인원제한은 100명까지로 제작하였습니다.

 

저는 입사일을 기준으로,
개개인별로 월별,일별 연차수를 세는 것이
너~~~~~무 복잡하고 헷갈려서!!!!

 

그냥 연차갯수만 세는 구조로써,
1년단위로 연차일수만!!! 관리하도록 하는
간단한 구조로 만들었습니다!!

 

 


자!! 그럼 이제~~
사용방법을 설명드리면,


1. [사원명부] 탭 - 회사정보와 사원명부를 입력하고,

 

2. [휴가대장 관리용] 탭 - 연차일수, 연차수조정을 입력합니다.
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 1)연차일수 : 올해 1년동안 각 직원에게 부여되는 연차 갯수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 2)연차수조정 : 작년에 다 못쓰고 이월된 갯수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  3)반차 합계일수 입력 : 반차를 쓰는 경우에는 반차갯수를 합산함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ex) 반차 3번 사용시 - 1.5 입력 // 반차 1번 사용시 - 0.5 입력

 

3. [휴가대장 출력용] 탭 - [인쇄] 하기 전에~!!

[미리보기]로 출력하실 페이지수 확인하시고, 출력하시면 됩니다~~
우리의 A4용지를 낭비할 순 없죠!!!ㅎㅎ

 

4. 연차관리대장은 19년, 20년, 21년 각각 해마다 복사하여
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~~ㅎㅎ

 

 



오늘은 연차휴가 관리대장을 올려봤는데요!!


개개인별로 연차갯수를 월별로 세어보는건
저도 세어봤는데... 너~~~무 복잡해서!!!!ㅠㅠㅠ
정말정말정말~~ 간단한 구조로 만들었습니다!!

 

 

혹시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다면~
댓글 남겨주세요!!ㅎㅎ
다음에 또 다른 정보를 가지고 찾아 오겠습니다.!! :D
감사합니당~~~ㅎㅎㅎ

댓글